O.K.F 재외동포재단은 750만 재외동포와 함께 밝은 내일을 만들어 갑니다.

언론/홍보

보도자료

세계한상대회 리딩CEO 포럼 공동의장 선임
작성자
재외동포재단관리자
작성일
2021.04.14

세계한상대회 리딩CEO 포럼 공동의장 선임

- 조병태, 정영수

-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 건립에 참여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4월 13일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16개국 30명이 참가한 제38차 세계한상대회 리딩CEO 포럼을 개최하였다.

□ 포럼에서 ▲리딩CEO 포럼 임원 구성 ▲신규 리딩CEO 가입 승인 ▲ 차기 리딩CEO 포럼 개최지 등을 의결하였다.

□ 많은 회원들이 전 공동의장인 홍명기(듀라코트 前회장), 한창우(마루한 회장)의 퇴임에 아쉬운 마음을 전하면서 명예공동의장으로 추대하였으며, 조병태(소네트 그룹 회장), 정영수(CJ 그룹 글로벌 경영고문)를 신임 공동의장으로,  박종범(영산그룹 회장)을 간사로 각각 선임하였다.

□ 아울러, 신규 리딩CEO 회원으로 김경록(아이마 베트남 대표), 손영일(아이엔티상사 대표), 최분도(PTV Group 회장) 회원의 가입을 승인하였으며, 내년도 상반기 리딩CEO 포럼은 중국 북경에서 개최하기로 의결하였다.

□ 한편, 이날 박종범 회장은 해외이주 역사유물 전시관, 차세대 정체성 교육, 글로벌 한민족네트워크의 거점으로 사용될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 건립에 리딩CEO 및 한상 회원 모두의 각별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과장 오상후, 02-3415-0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