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F 재외동포재단은 750만 재외동포와 함께 밝은 내일을 만들어 갑니다.

언론/홍보

보도자료

재외동포재단, 러시아•CIS 동포사회와 직접 소통 강화
작성자
재외동포재단 관리자
작성일
2021.05.24

재외동포재단, 러시아•CIS 동포사회와 직접 소통 강화
- 5.20.(목), 러시아·CIS 지역 한인회장 및 고려인협회장들과 ‘찾동’ 행사 개최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동포사회 주요 현안 협의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5.20.(목) 러시아·CIS 지역 한인회장 및 고려인협회장들과 비대면 화상 간담회인 ‘찾동(찾아가는 동포재단)’행사를 개최했다.

□ 제8차 러시아·CIS 지역 ‘찾동’행사에는 노성준 러시아CIS한인회총연합회장, 조바실리 전러시아고려인연합회장을 비롯한 18명의 전·현직 회장이 참석하였으며, 러시아·CIS 지역에 대한 지원강화, 고려인 동포 한국어 교육 지원, 백신 접종자 등에 대한 자가격리 완화, 의료영사 파견 등 현안 및 요청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 특히, 러시아CIS한인회총연합회의 노성준 회장은 “찾아가는 동포재단이라는 좋은 프로그램을 계기로 비대면이지만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는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이번 간담회가 러시아·CIS 지역 동포사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한편, 김성곤 이사장은 “러시아·CIS 지역은 재외동포 역사에서 큰 의미가 있는 지역으로 우리 한인들이 함께 교류하고 협력하여 재외동포사회를 잘 이끌어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러시아·CIS 지역에 많은 관심을 두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과장 오상후, 02-3415-0142. 끝.

러시아·CIS 지역 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