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보도자료

재외동포재단, 입양동포단체와 ‘찾동(찾아가는 동포재단)’ 화상 간담회 개최
작성일
2021.09.07

재외동포재단, 입양동포단체와 ‘찾동(찾아가는 동포재단)’ 화상 간담회 개최  

- 9월 6일, 지역별로 2차례 나누어 화상간담회 개최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입양동포사회 주요 현안 및 재단의 입양동포 사업 활성화 방안 의견 청취 등을 위한 비대면 화상 간담회인  ‘찾동(찾아가는 동포재단’) 행사를 입양동포단체장들과 9월 6일(월) 개최했다.

□ 입양동포단체 ‘찾아가는 동포재단’ 행사는 지역별 시차를 감안하여 2차례 개최하였으며, 총 8개국, 19개 단체, 22명의 입양동포단체장이 참석했다.

□ 입양동포단체장들은 지역별 입양동포사회 현안 등을 공유하고, 재단의 입양동포사업 추진 관련 의견을 제시하는 한편, 현지 입양동포 네트워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 김성곤 이사장은, “750만 재외동포와 5,200만 대한민국 국민을 하나로 잇는 재외동포재단은 해외 입양동포와 자녀들을 우리 동포로서 적극 포용하는 정책을 펴오고 있다”고 하면서,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입양동포   여러분들이 모국을 더 잘 이해하기를 바라며, 입양동포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과장 오상후, 02-3415-0142.


[사진자료] 미국지역 찾동 사진


[사진자료] 미국지역 찾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