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F 재외동포재단은 750만 재외동포와 함께 밝은 내일을 만들어 갑니다.

언론/홍보

보도자료

750만 재외동포의 숙원인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가칭)」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에 건립을 추진한다.
작성자
재외동포재단 관리자
작성일
2021.12.29

750만 재외동포의 숙원인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가칭)」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에 건립을 추진한다.

- 재외동포재단, 서울대학교, 시흥시와 3자 MOU 체결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과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750만 재외동포 및 국내 체류동포를 한민족 정체성과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고, 재외동포와 모국 간의 상생발전에 기여하고자,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가칭)」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에 건립 추진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12.29(수) 체결하였다.

□ 이날 협약식에 재외동포재단에서는 김성곤 이사장, 이영근 기획이사, 정광일 사업이사, 서울대학교에서는 오세정 총장, 오헌석 시흥캠퍼스 본부장, 김규홍 시흥캠퍼스 부본부장, 시흥시에서는 임병택 시장, 김우희 미래전략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 각 기관은 ▲서울대 시흥캠퍼스 부지 내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가칭)」의 성공적 건립,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자원의 적극적인 활용, ▲사회공헌과 공공성에 기초한 지역사회의 발전과 교류협력 증진 등을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 김성곤 이사장은 “인천공항과 KTX역에 인접하여 재외동포분들의 접근성이 우수한 서울대 시흥캠퍼스의 첨단 교육기반시설을 잘 활용하여, ▲동포 차세대 맞춤형 연수 확대, ▲한상-모국 간 상생발전 교육,▲재외동포 디지털아카이브 구축 및 활용, ▲ 동포 네트워크 활성화 및 정보제공 뿐만 아니라 국내체류동포 인식개선 및 교육도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과장 오상후, 02-3415-0142.  끝.


재외동포재단 서울대 시흥시와_MOU체결(12.29)

재외동포재단 서울대 시흥시와_MOU체결(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