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인도네시아 전역의 한국어ㆍ한류 동아리 모이다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1.08.02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김용운)은 인도네시아 전 지역에서 자생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한국어ㆍ한류 동아리를 모아, 폭넓은 지원으로 한류 열기를 성장시키고 한국문화 경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상반기 동안 <한국어 및 한류 동아리를 찾습니다>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에는 한류 동아리 72개팀, 한국어 동아리 23개팅으로 총 95개팀이 응모하였으며, 모든 응모동아리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를 진행하여 그 간의 활동내역 및 향후 활동계획이 가장 활발한 순으로 선정했다. 심사를 통해 한국어 동아리 3개팀 및 한류 동아리 2개팀을 최종 선발하게 되었다.

 

7월 13일에는 선발된 5개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상식을 진행하여, 동아리별 소개 및 향후 지원계획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황발표를 통해 동아리들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동아리를 결성하게 되어, 자체 한국어 강좌 수강 외에도 주기적인 문화예술행사 개최 등을 통해 활발한 행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선발된 한국어 동아리에게 한국어 수업을 위한 기자재와 교재를 지원하는 한편, 모든 23개 응모팀을 대상으로 동아리별 1인에 한해 자체 한국어 강사 육성을 위한 2021년 2학기 세종학당 무료수강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한류 동아리에게는 한국문화 확산을 위해 남녀한복, 민속놀이세트 등 문화예술용 물품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개최되는 문화원 행사에 선발 동아리들의 지속적인 참석을 도모하여 한국어ㆍ한류 열기 성장을 위한 긴밀한 교류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시상식 진행모습

▲시상식 진행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