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뉴욕문화원, 링컨센터 공공예술 프로젝트 <유 아 히어> 파트너쉽 협업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1.08.11

뉴욕한국문화원(원장 조윤증)은 뉴욕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연장인 링컨센터와 공동으로, 7월 24일부터 29일까지 '유 아 히어(You Are Here)' 공연을 개최한다.

 

세계 초연으로 선보이는 '유 아 히어'는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고 뉴욕의 리오프닝을 기념하는 링컨센터 주최 행사인 “리스타트 스테이지(Restart Stages)” 일환의 스페셜 프로젝트로서 진행되는 것으로, 사운드 아트, 라이브 퍼포먼스, 조각 등 다양한 장르예술이 연계된 대규모 공공예술 프로젝트이다.


[링컨센터 '유 아 히어(You Are Here)' 포스터]

[링컨센터 '유 아 히어(You Are Here)' 포스터]


안무가 안드레아 밀러(Andrea Miller), 사운드 아티스트 저스틴 힉스(Justin Hicks), 프로덕션 디자이너 미미 리엔(Mimi Lien) 등 현재 뉴욕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공동연출하는 '유 아 히어' 프로젝트는 지난 4백 여 일간 코로나19로 인해 인류가 경험했던 고통과 두려움, 그와 동시에 각자가 새롭게 깨달은 점 등 지난날들을 반추하며 예술을 통한 치유와 상생, 그리고 희망을 이야기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뉴욕 무용단체 갈림(GALLIM) 소속 무용수 뿐 아니라 링컨센터 상주기관인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의 카운터 테너 앤소니 로스 코스탄조(Anthony Roth Constanzo), 뉴욕 시티 발레단 수석 무용수 테일러 스탠리(Taylor Stanley), 재즈 앳 링컨센터 트럼펫 연주자 알폰소 혼(Alphonso Horne)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링컨센터 소속 직원, 간호사, 교사 등 일반인들을 포함하여 30 여 명이 출연한다.

 

한국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한국 포크록의 거장,” 싱어송라이터 한대수가 참여한다. 한대수 밴드는 7월 24일 오프닝을 시작으로, 25·26·29일 등 총 4회의 공연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그의 대표곡, “물 좀 주소”, “행복의 나라로” 등을 보이스오버 사운드, 현대무용 등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좌로부터) 바이올린/베이스 연주자 에드 매과이어, 싱어송라이터 한대수, 기타리스트 김종학]

[(좌로부터) 바이올린/베이스 연주자 에드 매과이어, 싱어송라이터 한대수, 기타리스트 김종학]


작년 말 그의 마지막 앨범 ‘하늘위로 구름따라’를 발표한 바 있는 한대수는 “이번 링컨센터에서의 공연은 사상 초유의 코로나 팬데믹에 대한 고별을 고하는 자리이다. 이러한 의미 깊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나의 가수 인생 마지막 공연이라는 자세로 이번 공연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부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윤증 뉴욕한국문화원장은 “링컨센터와 문화원의 긴밀한 파트너쉽을 통해 이번 특별 프로젝트에서도 한국의 대중예술을 뉴요커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특히 이러한 공공예술 프로젝트에서 다른 나라가 아닌 유일하게 한국문화가 초청되었다는 것은 뉴욕 내 한류의 위력이 다시 한 번 입증된 것이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 아 히어' 프로젝트는 링컨센터 소속 13개의 모든 상주기관들이 콜래보레이션하는 사상 첫 프로젝트이기도 하며, 7월 14일부터 23일까지는 링컨센터 허스트 플라자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사운드 아트 조각정원의 형태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후 7월 24일부터 29일까지는 동 조각정원에서 한대수 공연을 포함한 다양한 라이브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유 아 히어> 라이브 퍼포먼스는 무료이나 로터리 당첨제로 운영된다. 로터리 티켓 신청은 각 공연일자를 기준으로 2주일 전부터 투데이틱스(TodayTix)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restartstages.org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공연]

■ 링컨센터 '유 아 히어(You Are Here)' 공공예술 프로젝트

· 일 시 : 2021년 7월 14~29일(미동부시간)

· 장 소 : 링컨센터 허스트 플라자(Hearst Plaza)

· 주최/주관 : 링컨센터

· 파트너쉽 협업 : 뉴욕한국문화원

· 관련 URL: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

(국문) https://kr.koreanculture.org/performing-arts/2021/7/24/you-are-here-hahn-dae-soo

(영문) https://www.koreanculture.org/performing-arts/2021/7/24/you-are-here-hahn-dae-soo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