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뉴욕한국문화원, 오이지(Oiji) 레스토랑 대표 김세홍편 개최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1.08.11

뉴욕한국문화원(원장 조윤증)은 지난 6월 30일(수) 세계 최고의 미식 도시 뉴욕에서 한식을 널리 알리고 특히 K-방역의 힘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를 극복하고 있는 오이지(Oiji) 레스토랑의 김세홍 대표의 에피소드 영상을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K-뉴 리더스>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개최된 이번 온라인 행사는 8,900여 회 이상의 유투브 조회수와 488여 회의 인스타그램 조회수를 달성하였으며, 100개 이상의 좋아요 수를 기록하고 있다. 


 ▲ 온라인 <K-뉴 리더스김세홍 편 영상


K-방역 미국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열쇠가 되다

“획기적인 야외식당 구축으로 K-방역의 영향력을 뉴욕에 보여주었죠.”


뉴욕 맨하탄에서 한식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김세홍 대표는 2020년 뉴욕시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발표한 비필수 사업장의 영업중단 명령으로 일생일대의 위기에 놓인다. 실제로 뉴욕시의 2만 3천개 이상의 외식업체들이 심각한 경영난을 겪게 되었고 수많은 식당들은 자산매각이나 파산 구조조정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러던 중 뉴욕시는 야외식당 운영을 허용하는 ‘오픈 레스토랑’ 프로그램을 시행하였고, 식당들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거리에 간이 테이블을 설치하며 영업을 재개 하였다. 하지만 김세홍 대표의 생각은 달랐다. 당시 그는 뉴욕보다 몇 개월 앞서 시작된 한국의 코로나19 상황과 대응 법을 보며 팬데믹 기간이 장기전이 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하고 고객들에게 확실한 믿음을 줄 수 있는 방역을 기획하였다.


▲ 오이지(Oiji) 레스토랑의 야외식당 모습                           ▲ 오이지(Oiji) 레스토랑의 야외식당 모습

▲ 오이지(Oiji) 레스토랑의 야외식당 모습                           ▲ 오이지(Oiji) 레스토랑의 야외식당 모습


※NYC 오픈 레스토랑 프로그램(Open Restaurants Program): 음식점의 야외 좌석 옵션을 확장하여 개방된 공간을 활성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 (출처: 뉴욕시 공식 홈페이지)

 

이에 김대표는 일시적으로 사용가능한 야외 테이블 운영이 아닌, 독립된 공간과 문이 있는 야외 식당 제작에 돌입하였고, 각 공간에 별도의 환풍기를 설치하였다. 또한 다가올 겨울을 대비하여 개별난방 시스템도 구비하는 철저함을 보였다. 이렇게 준비된 야외식당에 대한 현지 반응은 폭발적이였다. ABC7 news과 NY Post 등 미 현지 언론사에서 획기적인 야외식당 운영 법을 소개하기 위해 앞 다투어 취재를 하였으며 뉴욕의 여러 레스토랑 대표들은 김 대표의 야외식당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찾아왔다.

 

제 2회 <K-뉴 리더스> 프로그램에서는 K-방역과 더불어 색다른 전략으로 한식을 알리고 있는 김세홍 대표의 이야기를 집중 조명하였다. 미국 유학시절부터 맨하탄 레스토랑을 오픈하기까지의 겪었던 에피소드와 전통한식을 현지에 맞춰 개발한 메뉴들까지 어디서도 공개하지 않은 그의 진짜 인생스토리를 영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본 에피소드는 뉴욕한국문화원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CSNY)과 문화원 홈페이지 (www.koreanculture.org)를 통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

(한글)https://kr.koreanculture.org/education-literature/2021/6/30/k-new-leaders-2

(영문)https://www.koreanculture.org/education-literature/2021/6/30/k-new-leaders-2

 

□ 주요 언론보도

KBTV: 뉴욕한국문화원오이지 레스토랑 대표 김세홍편 (6/22)

미주중앙일보: 문화원김세홍 셰프 온라인 소개 (6/23)

미주한국일보: 오이지 레스토랑김세홍 대표 이야기 온라인 공개 (6/23)

NY/NJ 교차로: K-방역으로 뉴욕에 희망을 보여준 오이지(Oiji) 레스토랑 대표 김세홍을 만나다 (6/23)

뉴욕 & 뉴저지 뉴스: ‘K-뉴 리더스의 두번째 주인공 김세홍 대표 (6/23)

뉴욕일보: 뉴욕한국문화원, 2021년 <K-뉴 리더스두 번째 주인공 K-방역 희망 보여준 오이지(Oiji) 레스토랑 김세홍 대표 (6/26)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