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브라질 지역 세종학당 비대면 한글 페스티벌 실시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1.09.24

브라질 지역 세종학당 비대면 한글 페스티벌 실시


한글 페스티벌을 비대면 ‘줌’ 플랫폼에서 개최


주브라질한국문화원(원장 김완국이하 문화원)은 주재국 내 5개 세종학당의 수강생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한국 문화와 한국어 학습과 관련된 경험을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한글 페스티벌을 비대면 ’ 플랫폼에서 개최하였다.


한글 페스티벌 행사


이번 한글 페스티벌 행사에는 브라질리아 세종학당을 비롯하여, 상레오폴두, 캄피나스 세종학당의 학생 총 138명이 참여하여, 온라인 한글 골든벨, 한글 퀴즈배틀, 한국어 회화 워크샵, 한글 캘리그라피, 노랫말 워크샵, 장학 교환학생 체험기 발표 등 한국어를 학습하는 수강생들이 보다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학습을 독려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글 골든벨 및 한글 퀴즈배틀 등의 행사


이번 행사에서 실시한 한글 골든벨 및 한글 퀴즈배틀 등의 행사를 통해서 그간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을 다른 수강생들과 겨루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강생들에게 한국어 학습 교재 및 한국 관련 기념품을 수상하였다. 뿐만 아니라, 행사의 다양한 워크숍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또한 한국 문화 관련 기념품들을 제공하여 행사 참여를 이끌어내고 워크샵을 통해 한국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글페스티벌 줌행사


특히캄피나스 세종학당 출신 학생이자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사진학 석사과정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이수하고 있는 줄리아 학생을 초청하여 다양한 한국 정부 지원 장학사업 및 세종학당재단 사업에 대하여 소개 및 교환학생 정보 교류를 통해 현지에서 한국 유학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과 소통하여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문화원은 브라질 지역 세종학당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한국어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다양한 문화원 문화 강좌 및 행사와 연계하여 한국어 보급 사업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상반기 온라인 비대면 한글 페스티벌(Festival vitual de Hangul festival)

 

· 일시  2021년 6월 13

· 장소 화상회의 줌 플랫폼

· 참가자 총 138명 참여

· 관련 영상 URL : 없음.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