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보도자료

재외동포재단, 한글날 기념 온라인 시화전 작품 공모
작성일
2022.09.21

[붙임자료]‘그림과 글, 함께 쓰고 그리기 대회’ 포스터.jpg

재외동포재단, 한글날 기념 온라인 시화전 작품 공모

- 한글을 배우고 사랑하는 전 세계 한글학교 학생들의 솜씨자랑 한마당

- 10월 1일(토)부터 10월 20일(목)까지 스터디코리안(study.korean.net)을 통해 접수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제576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을 배우고 사랑하는 전 세계 한글학교 학생을 위해 온라인 시화전‘그림과 글, 함께 쓰고 그리기 대회’작품 공모를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 전 세계 한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글 또는 한글 사랑에 대한 자유 주제로 본인이 창작한 시와 손 그림으로 완성한 시화를 스터디코리안 ( https://study.korean.net) 내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 총 100편의 작품과 한글학교 3개교(작품최다등록)를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스터디코리안에 전시할 예정이다.

□ 응모를 희망하는 한글학교 학생은 스터디코리안 회원 가입 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공고문의 응모 양식을 참고하여 완성된 작품을 10월 2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김성곤 이사장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한글날 기념 시화전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학생의 참여를 당부했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과장 김나영, 02-3415-0142. 끝.

첨부
[붙임자료]‘그림과 글, 함께 쓰고 그리기 대회’ 포스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