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보도자료

제18차 세계한상대회장에 K&K트레이딩 고상구 회장 선출
작성일
2019.05.21

제18차 세계한상대회장에 K&K트레이딩 고상구 회장 선출


- 베트남 지역 대표 한상으로서 한국 농식품의 동남아 시장 진출에 큰 역할 해

- 올해 개최지이자 농수산업 기반을 둔 전남 여수시와의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 기대


제18차 세계한상대회장에 K&K트레이딩 고상구 회장 선출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이 주최하는 제18차 세계한상대회 대회장에 고상구 K&K트레이딩(베트남 하노이) 회장이 선출됐다.


고상구 회장은 2006년 베트남 하노이에 한국식품 유통업체인 K-마켓을 설립했으며, 현재 다낭, 호치민 등 베트남 전역으로 매장을 넓혀 약 70여 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는 한상 기업 최초로 베트남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동남아 지역의 대표 한상으로 자리를 잡았다.


베트남 하노이 한인회장, 베트남한인회 총연합회장 등을 역임한 고 회장은 한인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작년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2017년 세계한상대회 리딩 CEO로 선출되었으며, 한상 네트워크 구축과 한상의 힘을 결집하는 데 앞장서왔다. 특히 고 회장이 한국 농식품의 동남아 시장 진출에 기여해온 만큼 올해 한상대회 개최지이자 농수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는 전남과의 긴밀한 협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상구 회장은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상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이번 한상대회가 한상과 국내 중소기업 간 실질적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제18차 공동대회장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 제18차 세계한상대회는 10월 22일(화)부터 24일(목)까지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 대회장 : 고상구 회장(K&K트레이딩 회장)

○ 공동대회장

- 일반사단법인재일한국상공회의소 박의순 회장

- 세계한인무역협회 하용화 회장

- 중남미한상연합회 이재훈 회장

- 영비즈니스리더네트워크 김한신 회장

- 제마이홀딩스그룹 이숙진 회장

- 료녕신성실업유한공사 표성룡 회장